이사하기 좋은 날 손없는날 언제 일까?

이사하기 좋은 날 손없는날 언제 일까?

과거에는 이사나 집안내 대소사 일정을 정할 때 중시 여기던 것이 바로 손없는날 여부였습니다. 요즘도 이사 시에는 여전히 이를 중요시 하는 가정이 많은데요. 이사 손없는날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하기 좋은 날

이사하기 좋은 날

올해 이사 손없는날은 언제인지 간단 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월별 음력 9일과 10일, 19일, 28일, 29일 등이 손없는 날에 해당합니다. 이를 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바로 네이버 검색을 통한 방식입니다. 손없는날 달력 으로 검색해 월별 손없는날과 음력 날짜, 날짜 계산 등을 쉽게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손없는날 뜻

음력 기준으로 9일과 0일로 끝나는 날은 악귀를 만나지 않는다는 뜻에서 손없는 날로 불립니다. 이 때문에 이 날에는 이사 비용도 크게 증가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월별로는 음력 9일과 10일, 19일, 20일, 29일, 30일 등이 손없는 날입니다.

손없는날 이사 못할경우

만약 원하는 날에 이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 괜한 찜찜함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예부터 활용해온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밥솥 미리 가져다 놓기나 이불 및 요강 들여놓기, 소금과 팥 이용하기 등의 방법이 있는데요. 밥은 예로부터 풍요로움과 복을 상징했기 때문에, 밥솥에 쌀을 가득히 담아서 이사할 집에 미리 가져다 놓으면 큰 복이 들어온다고 했으며, 소금과 팥은 귀신이 싫어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불, 요강 등을 먼저 들여놓으면 이사를 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