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로세서 자격증 난이도, 쓸모 있을까?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난이도, 쓸모 있을까?

컴퓨터 분야 자격 제도에는 국가기술자격을 비롯해 국가공인민간자격, 국가등록민간자격, 국제자격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 서비스분야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워드프로세서가 있는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난이도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말 그대로 문서 작성 프로그램(워드프로세서) 사용 능력을 검증하는 자격증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ITQ 아래한글의 심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원래 3급까지 구분되어 있었으나 지금은 1급만 남은 상태이며, 매년 3만명 이상 취득할 정도로 가장 기본적인 문서작성 관련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활용은?

공공기관 취업을 고려한다면 스펙을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필기가 없는 MOS나 ITQ와 비교해 공신력을 인정받는 편이며, 6급 이하의 공무원 시험 및 대한민국 군무원 공채 시험 그리고 각종 공공기관에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비서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비서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난이도는?

최근 평균적인 합격률은 약 40~50% 수준으로 꽤 높은 편입니다. 과목당 40점 이상에 평균 60점 이상만 받으면 합격할 수 있는 만큼, 아는 문제 위주로 주력해 확실히 답을 아는 문제만 공략해 40점 이상을 노리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필기의 경우 100% 문제은행 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