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직 공무원 현실, 경쟁률 추천 할만 할까?

축산직 공무원 현실, 경쟁률 추천 할만 할까?

축산물의 안전성과 품질을 관리하고, 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공무원으로 축산직 직렬이 있습니다. 이 분야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장단점과 축산직 공무원의 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축산직 공무원 현실

축산직 공무원 장점

장점은 다른 직렬에 비해 축산직 공무원 경쟁률 낮다는 것입니다. 9급 행정공무원은 정말 넘사벽의 경쟁률을 자랑하고 있고, 소방공무원은 국가직으로 변경됨에 따라 치열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하지만 축산직 공무원은 상대적으로 낮은 경쟁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축산직 공무원은 축산업의 전문가로서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축산직 공무원 단점

아무래도 단점은 축산물의 안전성과 품질을 관리하는 업무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축산직 공무원은 동물병의 예방과 진단, 도축장의 검사와 감독, 축산물의 수입과 수출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러한 업무는 정확하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며, 실수나 미숙한 조치로 인해 큰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축산직 공무원은 동물과 직접 접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동물병에 감염되거나 부상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축산직 공무원 추천?

축산직 공무원은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무원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책임감과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업입니다. 더욱이 축산직 공무원이 되려면 축산학과나 동물학과 등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축산직 공무원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축산직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충분히 인식하고 준비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