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필수품 4가지 꼭 필요한 것

대만 여행 필수품 4가지 꼭 필요한 것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제한이 사실상 철폐되면서 가까운 해외로 떠나는 관광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일본 외에 대만 등이 대표적인데요. 대만여행을 가려는 분들을 위해 대만 여행 필수품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여행 필수품

교통카드

대만 내 교통수단은 MRT(지하철), 버스, 시외버스, 택시 등이 있습니다. 택시를 포함해 이 모든 교통수단을 하나의 카드로 이용 가능합니다. 대만의 교통카드는 요요카(이지카드)와 아이패스(iPASS)가 있으며, 가오슝이 아닌 그 외지역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카드는 요요카(이지카드)입니다.

공항철도 티켓

대만 입국 시간이 새벽이 아닌 이상 주간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는 익스프레스 열차를 타고 공항에서 시내까지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40분만에 타이베이 시내까지 갈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전기 어댑터

일본과 마찬가지로 대만은 돼지코 모양의 110V를 사용하는 국가입니다. 일부 호텔은 USB 로만 꽂을 수 있게 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숙소는 모두 돼지코 모양의 콘센트를 갖추고 있으므로 출국 전 미리 여행용 어댑터를 구매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지에서 구매 시 가격이 적지 않게 부담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현금 인출 가능한 체크카드

일본과 더불어 카드 사용률이 그리 높지 않은 국가인 대만은 현금 사용이 필수입니다. 만약 현금이 다 떨어졌을 경우를 대비해 체크 카드를 가지고 ATM에서 돈을 인출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