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치아미백 부작용, 비용 얼마나 들까?
치아 변색은 대화하거나 웃을 때마다 잘 드러나는 문제이므로 미백치료로 개선하는 게 좋다고 판단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치아미백 비용은 대략 어느 정도 수준일까요? 이외에 안전하게 미백관리를 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치아미백은?
말 그대로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서 과산화수소를 이용해 착색된 치아의 표면을 벗겨내는 것이기 때문에 결코 쉽지만은 않은 시술입니다. 잇몸에 닿으면 치주질환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가격도 중요하지만 치과의 선택도 아주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셀프 치아미백 부작용 위험성
치아 표면을 벗겨내는 시술인 만큼 자신의 치아 표면보다 많이 벗겨낼 경우 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병원에서 하는 치아 미백보다 훨씬 많은 치료 금액을 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셀프 미백은 그리 권하지 않습니다
치아미백 비용은?
치과에서 의사가 직접 시술을 진행하는 방식의 경우 대략 40~50만원 정도의 가격이 든다고 보면 되는데요. 병원에 따라 2회에 나눠 시행하거나 자가 미백 키트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셀프 미백도 가능한데요. 이는 시중에 판매하는 치아 미백제를 구매해서 직접하는 것입니다. 손쉽게 할 수 있을 뿐더러 가격이 저렴해 인기가 많습니다. 가격은 2~5만원 정도 수준입니다. 이외에도 자신의 치아에 맞게 본을 뜬 트레이를 사용하는 것으로 취침 시 미백 트레이를 착용하고 잠을 자는 방법이 있으며, 가격은 약 20~30만원 안팎입니다.